Digking's cave

03_MaterialEx -오브젝트에 Gravity 와 Pysical Material 추가하기 본문

기초/Unity

03_MaterialEx -오브젝트에 Gravity 와 Pysical Material 추가하기

디깅 2019. 3. 5. 17:48
728x90

1.오브젝트에 Rigidybody 추가하기

오브젝트(Sphere) 속성에서 Add Component 클릭-Rigidybody 검색

Rigidybody 2D와 Rigidybody 가 나오는데, Rigidybody 선택!


Shpere의 속성에 Ridybody 속성이 결합되었다.

이제 Shpere는 중력의 영향을 받게 된다.


2. Pysical Material 만들기

03.Materials 파일 오른쪽 클릭-Create - Pysical Material 클릭


만들어진 모습

3. 오브젝트에 Pysical Material 추가하기

오브젝트에 Pysical Material(pmBounce)를 드래그해주면 , 속성에 결합된다.




예제

pmWood

-Bounciness 에 1 을 주었다.


pmBounce

-Bounciness 에 0.2 을 주었다.


빨간 Sphere에는 pmBounce, 하얀 Sphere에는 pmWood 추가했다.

같은 Gravity인데도 Bounciness 차이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인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