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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초/Unity

02.Parent_Child -부모자식 관계로 만들기, 큐브 회전시키기

디깅 2019. 3. 4. 20:4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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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Parent-Child 관계 만들기

 

두 개의 큐브를 하나의 개체로 만들기 위해서는 Parent-Child 관계로 만들어 주면 된다.

부모로 하고자하는 Parent 개체에 Child 개체를 드래그하면 Parent의 자식이 된다.

(이제 Parent가 움직이면 Child도 함께 이동한다.)-위 그림에서는 파란 큐브는 Parent, 빨강 큐브는 Child

2.Rotate 기능 추가해보기

 

2-1. C# 파일 생성하기

Rotate 기능은 C# 으로 만들어준다.

우선 02.Scripts에 새 C# 파일(csRotate)을 만들어준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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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-2. Rotate 코드 적어주기

csRotate.cs 파일 코드

y축 방향으로 3f의 속도로 회전하도록 만들어 주었다.

 

+)Transform 오브젝트의 PositionRotation, Scale 을 만들어주는 기능이다.

Vector3. 뒤에 up은 Y축, right은 X축, forward는 Z축으로 움직인다.

(유니티 홈페이지 캡쳐 내용)

 

2-3. 큐브에 Rotate 코드 적용하기

csRotate.cs 파일을 Parent에 드래그하면 적용된다.(하늘색 칸이 결합된 모습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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