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초/Unity
03_MaterialEx -오브젝트에 Gravity 와 Pysical Material 추가하기
디깅
2019. 3. 5. 17:48
728x90
1.오브젝트에 Rigidybody 추가하기
오브젝트(Sphere) 속성에서 Add Component 클릭-Rigidybody 검색
Rigidybody 2D와 Rigidybody 가 나오는데, Rigidybody 선택!
Shpere의 속성에 Ridybody 속성이 결합되었다.
이제 Shpere는 중력의 영향을 받게 된다.
2. Pysical Material 만들기
03.Materials 파일 오른쪽 클릭-Create - Pysical Material 클릭
만들어진 모습
3. 오브젝트에 Pysical Material 추가하기
오브젝트에 Pysical Material(pmBounce)를 드래그해주면 , 속성에 결합된다.
예제
pmWood
-Bounciness 에 1 을 주었다.
pmBounce
-Bounciness 에 0.2 을 주었다.
빨간 Sphere에는 pmBounce, 하얀 Sphere에는 pmWood 추가했다.
같은 Gravity인데도 Bounciness 차이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인다.
반응형